직항보다 스탑 오버가 더 좋은 5가지 이용 꿀팁 | 에디터가 알려주는 똑똑하고 재미있게 스탑 오버 하는 법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정인 입니다 🙂
오늘은 스탑 오버 꿀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보통 가격 차이가 크지 않으면 직항을 많이 선호하시고 스탑 오버는 꺼려하는 게 일반적인데요.
하지만 직항과 스탑 오버의 가격차이가 때에 따라서는 크게 벌어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어쩔 수 없이 스탑오버를 해야하는 경우도 발생하는데요. 스탑오버! 더 이상 지루함과의 전쟁이 아닙니다. 🙅♀️
제가 드리는 스탑 오버 꿀팁을 잘 읽어보신다면 돈도 아끼고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으며 어쩌면 두 나라를 여행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도 있답니다! 자, 그럼 떠나볼까요?

경유지를 선택할 때 그냥 아무 생각 없이 경로를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좀 더 스마트하게 경유지를 선택해보세요. 예를 들어 뉴욕을 여행하는 경우 중간 지점인 하와이를 경유해서 뉴욕에 가는 건 어떨까요? 하와이는 뉴욕과 한국의 중간 지점에 있는 나라이며 심지어 미국령이기도 합니다.
하와이를 거쳐서 미국을 가게 되면 까다로운 미국 세관을 좀 더 빠르게 통과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으며 시간적 여유가 좀 더 되시는 분들은 하와이의 따뜻한 날씨와 바닷가에서 휴양을 즐기다 뉴욕행 비행기를 타는 것도 좋겠습니다. 피로감은 싹 사라지고 깔끔한 기분으로 뉴욕행 비행기에 올라 타겠는데요~? 😀



출국 게이트 안쪽을 영어로는 에어사이드 (Airside) 라고 한답니다. 이렇게 출국 게이트 안에 있는 호텔을 에어사이드 호텔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공항 밖 근처 호텔에 머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 경우 수속을 다시 받아야하고 짐을 끌고 왔다 갔다 해야하는 불편함이 많아 피로감만 더 쌓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사이드 호텔을 이용하면 수속을 다시 받으실 필요도 없고 짐을 이리저리 옮겨 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에어사이드 호텔은 1박이 아니라 시간 단위로 예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1박을 풀로 예약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런 점에서 아주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죠! 에어사이드 호텔이지만 수영장, 헬스장, 레스토랑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도 많습니다.
이스탄불 공항, 싱가포르 창이 공항, 베트남 하노이 공항, 쿠알라룸푸르 공항 등 여러 공항들이 이런 에어사이드 호텔을 갖추고 있습니다!


보통 스탑 오버 할 땐 잠자는 것 말고는 딱히 할 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에디터도 스탑 오버를 꺼리는 이유 중 하나가 잠을 자야하는 데 공항에서 편하게 잠을 청하기가 어려워 경유지에 도착하기 이전부터 벌써 몸이 피곤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하지만 공항에 헬스장이나 스파 시설이 있다면 어떨까요?
미국 디트로이트 공항 내에는 헬스장이 딸린 수영장이 있습니다. 창 밖 활주로를 내려다보며 수영을 할 수 있다고 하니 호텔 못지 않은 전망을 자랑하는데요! 이 밖에도 취리히 공항, 뮌헨 공항, 벤쿠버, 토론토 공항 등이 헬스장 혹은 스파 시설을 공항 내에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 더 이상 스탑 오버 = 잠자는 시간이 아닙니다!


공항 내 스탑 오버 하는 사람들을 위해 다양한 액티비티가 준비 되어 있는 공항들이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잘 되어 있는 공항 중 하나가 싱가포르 창이 공항입니다. 싱가포르 창이 공항에는 스탑 오버하는 사람들을 위한 무료 시티투어가 있는데요.
체류 시간이 5시간 30분 이상인 사람들을 위한 헤리티지 투어, 체류 시간이 6시간 이상인 사람들을 위한 시티사이트 투어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공항에 가면 무료 시티투어에 관한 부스가 있으니 스탑 오버 하시는 분들은 이 부스를 잘 찾아보세요. 항공사 관계 없이 싱가포르에서 스탑 오버를 하시는 분들은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카타르 항공사의 경우 항공권을 예약할 때 스탑오버 딜이 따로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5성급 호텔에 머물 수 있는 숙박권과 공항에서부터 호텔까지 무료로 셔틀 이용이 가능합니다.
캐세이 퍼시픽 항공사 같은 경우도 스탑오버 딜이 있다고 하니 국적기의 항공사를 이용하시는 경우 예약 하시기 전에 먼저 각 항공사에 스탑오버 딜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예약하기 전에 항공사에 직접 전화로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포스팅 속 등장 하는 에어사이드 호텔이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Rewardexpert.com, international traveller, 아고다, 메리어트 호텔, 취리히 공항, 싱가포르 창이 공항, 카타르 항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