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놀거리 | 조용한 휴식이 필요할 때 제주를 찾아주세요. 제주도 서귀포 놀거리까지 소개해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올스테이 에디터 이경희입니다 🙂 오늘은 제가 매년 제주도에 갈 때마다 꼭 들르는 제주 여행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제주 놀거리가 궁금하시다면 이번 콘텐츠를 확인하시면 돼요. 굳이 무언가를 하지 않고 그저 보고만 있어도 행복할 때가 있잖아요. 이번에도 소소한 행복을 누리셨으면 해요. 제주 호텔 추천도 잊지 않고 가져왔답니다!

이경희 에디터의 TIP친구가 제주 서쪽 놀거리나 제주 볼거리를 찾을 때마다 꼭 추천하죠. 혼자 조용히 거닐어 보는 것도 좋지만 해설을 들으며 숲속 이야기를 듣는 걸 더 추천해 드려요. 모르고 지날 법한 이야기들이 많이 숨어있거든요. 식물에게 인생을 배우기도 하고요. 사계절 내내 새로운 모습이라 언제 가도 좋은 제주 여행지예요.

이경희 에디터의 TIP사실 제주도는 어디서 보나 바다가 아름다운 것 같아요. 하지만 제가 제주도에 두 달 정도 살면서 가장 좋았던 곳은 신양섭지 해수욕장이었어요.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조용히 바다를 구경하기 좋았거든요. 저녁에는 오징어배가 있고 아침에는 산책하는 제주 주민을 볼 수 있고 오후에는 벤치에 앉아 바다를 보기 좋아요. 한적한 제주도 서귀포 놀거리를 찾으신다면 추천해 드려요.

이경희 에디터의 TIP제주도에서 살았을 때 가까워서 자주 갔던 곳이에요. 주말에는 플리마켓을 했고 저녁에는 영화도 상영하고 아침에는 요가나 오름을 오르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 곳이라 심심할 틈이 없어요. 제주 동쪽 놀거리를 찾으신다면 정말 추천해요. 젊음을 느낄 수 있어요. 특히 도렐에서 판매하는 너트 클라우드는 꼭 드셔보세요. 너무 맛있어서 계속 생각날지도 몰라요.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객실 전망이 좋아요.2.제주 공항과 가까워요.3.수영장이 있어요.

객실이 넓어요. 세월의 흔적이 보이지만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불편함 없이 지내실 수 있어요. 창문 밖으로 제주 시내를 볼 수 있어요. 바다 전망을 볼 수 있는 객실도 있어요. 창문 앞에 협탁이 있어 간식 먹으며 제주 전망을 보기 좋아요. 이불 시트는 퀄리티가 좋으며 푹신해서 꿀잠 주무실 수 있어요. 화장대와 미니바, 서랍장이 있어 짐을 정리하기도 편해요.

냉장고에 생수와 주류가 있고 미니바에 와인과 스낵이 구비되어 있어요. 옷장에 샤워가운, 금고, 슬리퍼 등이 있고 캐리어를 올려둘 수 있어서 공간을 넓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화장실도 넓은 편이에요. 세면대, 화장실, 샤워실 모두 분리되어 있어서 이용하기 편해요. 샴푸, 컨디셔너, 보디워시, 수건 등은 구비되어 있고 치약, 칫솔, 면도기 등 일회용품은 챙겨오셔야 해요. 욕조도 있어서 반신욕도 가능해요.

1층 더 블루에서 조식을 드실 수 있어요. 5성급답게 메뉴도 다양하고 맛도 좋아요. 과카몰리, 계란요리, 국수, 볶음류, 튀김, 생선, 한식, 과일, 베이커리 등이 있어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다고 하니 시간이 되신다면 꼭 드셔보세요.

실내와 야외 수영장이 있어요. 실내 수영장은 레일로 되어 있고 키판이 배치되어 있어요. 야외수영장은 생각보다 좁지만 제주 바다를 보면서 수영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아요. 제주공항까지 갈 수 있는 셔틀버스가 있어서 여행 첫날이나 마지막 날에 머무시는 걸 추천해 드려요.

제주 공항과 가까운 오션뷰 호텔을 찾으실 때 추천하는 호텔이에요. 동문 시장이랑도 가까워서 여행하기도 좋아요. 내부로 들어오면 제주가 아닌 해외 호텔에 온 듯한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시원하게 뚫려 있어 답답함이 없어요. 전체적으로 아이보리와 갈색 톤이라 포근한 이미지이며 사진도 있어서 갤러리 분위기 같기도 해요.
“만족도가 너무 높았던 호텔입니당 조금 오래된 느낌은 있지만 오래된 멋과 고급짐 뿜뿜! 또 룸컨디션은 방도 넓고 깨끗하고 너무좋아요~~~ 오션뷰가 진짜 제대로 오션뷰라 !! 그리고 수영장이나 사우나, 헬스장 관리 너무 잘되고있고 직원분들도 너무 친절합니다:) 주차장은 지하로되어있는데다가 넓어서 주차걱정안해도 되고 여러모로 2박 잘 묵다왔습니다!! 그리고 저녁시간마다 로비에서 피아노연주도 진짜 너무좋았어요!!! 또방문하고싶은 호텔👏”
DAN BEE JOO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객실이 깔끔해요.2.수영장이 있어요.3.애월 올레길 16코스가 근처에 있어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정리된 객실이에요. 통 창문이라 시야도 시원해요. 침대에 누워서 트인 하늘과 논밭 전경을 볼 수 있는 구조라 조용히 힐링하는 기분을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침대는 푹신함과 딱딱함의 중간이라 허리가 아프지 않고 편하게 주무실 수 있어요. 소파와 협탁이 있어서 tv 보며 간단하게 간식 먹기 좋아요. 옷장과 화장대 등 필요한 가구도 있어요.

옷장 안에 샤워가운, 슬리퍼, 금고가 있고 테이블 위에 전기포트와 컵, 커피와 티가 준비되어 있어요. 냉장고에는 예약한 수만큼 생수가 구비되어 있답니다. 화장실 역시 깔끔해요. 샴푸, 컨디셔너, 보디워시, 수건 등 기본 어메니티도 제공되니 개인 세면도구와 칫솔, 치약 등만 챙기시면 돼요.

7시 30분부터 10시까지 뷔페식 조식을 드실 수 있어요. 9시 30분까지만 입장 가능해요. 샐러드부터 각종 베이커리, 시리얼 등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메뉴부터 불고기, 볶음밥, 한식과 양장피, 꿔바로우 등 중식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요. 과일과 요거트, 커피 등 디저트까지 있으니 아침을 배부르게 시작하실 수 있답니다. 당연히 맛도 좋아요.

프라이빗 수영장, 자쿠지가 있는 객실도 있어요. 패밀리 객실부터 스탠다드 더블, 트윈 등 다양한 객실 타입이 있으니 취향에 따라 객실을 예약하시면 돼요. 호텔 앞에 꽃이 많고 의자도 있어서 야외 정원과 바다를 보며 쉴 수 있어요. 노을리 카페도 함께 운영한다고 해요. 카페도 예쁘지만 여기서 보는 노을이 정말 아름다우니 시간이 되신다면 커피나 음료 한잔하시는 걸 추천해요.

애월 올레길 16코스에 있는 호텔이에요. 공항이랑 시내 둘 다 가까워서 여행하기 좋은 접근성을 자랑해요. 로비가 넓고 층고도 높아요. 특히 갤러리에 온 듯한 인테리어가 눈에 띄어요. 바로 앞이 애월 해안 도로라 드라이브하며 바다를 보기도 좋아요. 곳곳에 야자수도 많아서 제주 감성을 마음껏 감상하실 수 있답니다.
“애월 해안도로의 가성비 좋은 숙소. 날씨가 좋을 때의 오션뷰는 정말 끝내준다.”
in your heart
올스테이 해야 하는 이유 !
1.객실이 쾌적해요.2.호텔 안에 즐길거리가 많아요.3.조식이 맛있어요.

객실이 넓어서 쾌적하게 머물기 좋아요. 침대는 푹신하고 소파도 푹신해서 어디서 쉬나 포근한 휴식이 될 거예요. 곳곳에 무드등이 있어서 아늑한 느낌이 더해졌어요. 침대 앞쪽에 tv와 데스크가 있어요. 테라스가 있어 마운틴 전망 혹은 오션뷰 전망 보며 차 한잔 마시기 좋아요. 넓어서 짐 정리하기도 편해요.

옷장 안에 금고와 샤워가운, 슬리퍼가 있어요. 옷걸이도 많아서 옷을 정리하기 좋아요. 미니바엔 전기포트, 생수, 컵, 커피, 티, 주류가 구비되어 있어요. 미니바는 유료이고 생수만 무료예요. 화장실도 깔끔해요. 욕조가 있어서 반신욕하며 피로를 풀어낼 수 있어요. 샴푸, 컨디셔너, 보디워시, 비누 등 기본 어메니티가 제공돼요.

더 파크뷰는 3층에 있고 7시 30분부터 10시 30분까지 드실 수 있어요. 또 조식 뷔페 또한 놓칠 수 있어요. 이미 맛으로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음식 맛과 퀄리티 또한 좋았어요. 좋은 식자재를 사용한다는 걸 맛으로 알 수 있어요. 한식, 일식, 중식 등 메뉴도 다양해요. 딤섬, 어향가지, 연어, 즉석요리인 오믈렛, 베이커리 등 메뉴도 많고 맛도 좋아요. 디저트도 잘 되어 있고 역시 유명한 데엔 이유가 있는 것 같아요.

제주 신라호텔 하면 수영장을 뺄 수 없죠. 수영장도 넓고 저녁엔 공연도 해서 여행의 기분을 한껏 느낄 수 있어요. 선베드랑 카바나도 곳곳에 많아요. 어덜트 풀과 패밀리 풀이 있어서 가족 여행을 오거나 좀 더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기실 수 있어요. 락커와 샤워시설, 탈수기까지 있답니다. 풀 바이드바, 스파, 피트니스센터, 키즈클럽 등 부대시설도 많아요.

이미 ‘제주 신라호텔’이라고 하면 다들 고개를 끄덕이시지 않을까 싶어요. 좋다는 얘기와 하루 종일 놀 수 있을 정도로 즐길 거리도 많아서 시간 가는 줄도 모른다고 하죠. 하얀 톤에 붉은 지붕, 낮은 건물, 로비에서 들리는 은은한 음악까지. 5성급의 품격을 곳곳에서 내고 있어요. 내부도 깔끔하면서 화려해요. 외부에 야자수가 많아서 제주도에 여행 온 느낌을 몸소 느낄 수 있어요.
“신라호텔은 우리나라 최고 호텔이라고 생각합니다. 제주신라호텔은 뷔페를 주로 이용하다 숙박은 오랜만에 했는데 여전히 최고다웠습니다. 주차장이 여러 군데 넓게 있어 좋기도 하지만 여름이나 겨울엔 건물 뒷편 주차장이 가까워 이번에도 그곳에 주차하고 체크인 했습니다. 객실까지 짐을 가져다주셔서 가벼운 마음으로 내부를 둘러보고 룸에 들어갔는데, 아이들 때문에 미리 요청한 가드도 잘 설치되어 있어서 숙박하는 동안 잠자기 편리했습니다. 디럭스 패밀리 룸이었는데 객실도 깨끗하고 창을 열어도 바깥 정원에 들어오는 시야에 사람이 없어 편하게 쉴 수 있었습니다. 타월이나 다른 어메니티도 충분해서 따로 요청할 필요가 없어 좋았습니다. 더파크뷰에서 저녁을 먹고 밤수영을 하기로 해서 패밀리카바나를 예약했는데, 치킨과 짬뽕이 양이 많고 느끼하지 않아 수영을 즐기면서 편하게 음식을 즐겼습니다. 실외 수영장 무대에서 공연을 즐기고 가족들과 메인 수영장과 자쿠지를 오가며 신나게 놀 수 있어 피로도 다 풀린 것 같습니다. 아이들도 너무 즐거워해서 좋은 여행이었습니다.”
Beomcheol Shin
더 다양한 제주 숙소가 궁금하다면?
사진 출처 – 올스테이, 이경희 에디터 사진